본문 바로가기

우리금융지주 배당 지급일과 증권사 주가 전망

반응형

우리 금융지주 중간배당과 배당기준일

우리 금융사가 지주 출범하고는 처음으로 중간배당을 지급하기로 해서 기존 주주뿐 아니라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배당금은 주당 150원으로 결정하였고 배당기준일인 7월 30일 이전에 주식을 보유하고 있는 주주라면 누구나 배당금을 지급받을 수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중간배당을 결정한 이유는 올해 상반기에만 역대 최대 당기순이익을 달성하였고 뿐만 아니라 하반기 역시 실적이 상당 개선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는 점이 중간배당을 결정한 사유라고 합니다. 그렇다면 본 종목에 대해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배당성향과 목표주가 그리고, 배당률과 배당금 총액

무엇보다 주주들에게 희소식이 될만한 소식은 현재 배당성향(20%)을 점차 30%까지 끌어올릴 계획이라는 점인데 이러한 회사의 계획은 향 후 주가 상승에 큰 보탬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에 따라 대신증권의 우리 금융지주에 대한 목표주가를 기존 15,000원을 유지하였다는 소식도 있습니다.

 

이번에 처음으로 지급될 중간 배당금의 총액은  1,083억 원이고 시가 배당률은 2019년 6.03%, 2020년 12월 기준 3.7%이었습니다. 자본비율 및 연말에 있을 아주캐피털 잔여 지분 인수 등의 이슈로 이번 중간배당이 불확실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지급하기로 결정한 건 매우 긍정적으로 볼 수 있습니다.

 

배당 지급일 및 배당락일

이번 중간배당금 지급일은 8월 19일로 결정이 되었으며 배정기준일은 위에 말씀드렸다시피 7월 30일입니다. 배당금 지급 이후 동사의 주가 전망을 어떻게 볼 수 있을까요?

 

 

우리 금융지주 시가총액과 주가 전망

현재 동사의 시가총액은 8조 원을 상회하는 80,171억 원으로 외국인 보유율은 27.98%에 이르고 있습니다. 외국인의 보유비중이 하락하지 않고 지속적으로 20%대를 유지하고 있다는 점은 향 후 주가 전망에 매우 긍정적인 작용을 할 가능성이 크다고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증권사에서 제시한 목표주가 15,000원 이상의 희망 목표주가를 설정하는 건 참고할 만한 자료가 부족하기 때문에 위험하다고 할 수 있으므로 장기적으로 보유하는 데 있어서 주의할 필요가 있습니다.

 

주가 차트

우리금융지주 주가 차트 - 주봉캔들차트로 보면 장기적으로 점진적 우상향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우리금융지주 캔틀차트 - 기준 : 주봉

차트를 살펴보면 2020년 3월을 저점으로 해서 현재까지 점진적 우상향의 모습을 볼 수 있고 12,500원 부근의 매물대를 한 번 터치한 후 조정을 받고 있지만 이미 지난 7월 많은 매물을 소화한 것으로 보여 시간은 다소 걸리겠지만 향 후 주가 전망은 긍정적으로 볼 수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