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코스피가 개인과 외국인의 매수세에 강보합선에서 마감하여 현재 3 거래일째 상승하였다. 코스피는 전 거래일보다 0.26% 오른 3120.83에 마감하였다.
코스피 지수는 지난 2월 17일 이후 처음으로 3120선 위에서 주식시장이 마감되었다. 업종별로는 철강금속, 전기가스업, 비금속광물, 기계, 섬유의복, 의료정밀, 건설업 등이 상승하였다. 화학, 의약품, 통신업은 하락했다.
오늘은 상한가 7종목 하한가 0 종목으로 코스피 및 코스닥 시장이 마감되었다. 장중 상한가(하한가)는 포함하지 않았다. 아래 상한가/하한가 종목의 급등락 이유에 대해 알아보자. (숫자)는 연속 일수다.
목차
- 시작하면서 (마감시황요약)
- 상한가 종목과 급등 사유 분석
- 하한가 종목과 급락 사유 분석 (오늘 하한가 종목이 없는 이유로 자료 없음)
- 마치면서
2021년 04월 05일 상한가 종목 급등 사유
신화실업(1)
정세균 테마주로 부각되어 급등하였다. 정세균 국무총리의 대선 기대감으로 인해 투자자들 사이에서 대선 관련주로 분류되고 있다.
한화투자증권우(1)
한화투자증권이 업비트 운영사인 두나무의 지분을 보유한 사실이 부각되면서 상한가를 기록했다.
손오공(1)
디즈니 OTT의 국내 상륙 임박 기대감 속에서 제임스 전 월트 디즈니 부사장 겸 마텔 제너럴 매니저 사내이사 선임 사실이 부각되면서 오늘 상한가
한일화학(1)
오세훈 정치인맥 관련주에 속해 있다. 서울 시장 보궐선거로 인한 투자자들의 기대감 때문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한국테크놀로지(1)
윤석열 전 검찰총장 테마주에 속해 있다. 문강배 변호사 ESG 위원장 선임 소식으로 주가가 상한가를 맞았다.
현우산업(1)
현우산업은 LG전자 및 LG디스플레이 PCB 공급사다. LG전자의 스마트폰 사업 철수 결정 소식이 전해지면서 전장 사업 강화 기대감 속에 급등하였다.
씨아이테크(1)
정확한 연결고리가 확인되지 않았다. 소문에는 오세훈 테마주 혹은 윤석열 테마주로 분류되고 있는데 명확한 사실을 확인하기 어려웠다. 정황상 정치테마에 분류되어 있는 것 같다.
2021년 04월 05일 하한가 종목 급등 사유
금일 하한가를 기록한 종목은 없습니다.
마치면서
주식의 급등락은 투자자의 이목을 끌기에 가장 좋은 재료가 된다. 따라서 종목의 급등락이 포착되면 누구나 원인을 알아내기 위해 큰 관심을 기울일 수밖에 없다.
대부분의 주가 급등락 사유를 알아내는 데는 뉴스가 가장 빠르다. 투자자라면 종목에 대한 뉴스 검색 노하우도 길러야 한다. 내가 가진 종목이 상한가 혹은 하한가를 맞았는데 이유를 알지 못한다면 대처할 수 없다.
기회를 놓칠 수 있고 위기를 피할 수 없게 된다. 종목 토론실 기웃거릴 시간에 뉴스 검색 한 번 더 하는데 투자에 도움이 된다는 사실을 기억해 두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