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카오 뱅크 목돈 굴리기 상품 2가지 비교

반응형

카카오 뱅크는 이체의 편리함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애용하고 있는 모바일 중심 인터넷 전문은행이다. 처음에는 젊은 층에서만 인기가 있었지만 높은 수준의 편리함 때문인지 이제는 카카오톡을 이용하는 노년층도 많이 이용하고 있는 것 같다. 이렇게 이체의 장점을 활용해 많은 이용자들이 있지만 정작 카카오 뱅크 목돈 굴리기 상품의 존재를 모르고 있는 분들이 많아 정리해 본다. 본문에서는 카카오 뱅크 목돈 굴리기 상품의 소개를 목적으로 주요 정보만 정리하였기 때문에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뱅크 홈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해 보는 것을 추천드린다.

 

카카오뱅크 상품 안내 바로가기

[[나의목차]]

📌 방문자 추천 포스트 (조회수 기준)

 

소액생계비 긴급대출 100만원 신청방법

치솟아 오르는 고금리로 인해 시중은행은 고사하고 대부업조차 이용이 어려운 서민을 위해 신분증만으로 최대 100만 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소액생계비 대출에 대한 관심이 높다. 이미 1397 콜센

poor-investor.tistory.com

카카오뱅크 금융상품

카카오뱅크 상품안내 화면 캡처
카카오뱅크의 다양한 서비스를 한 눈에 볼 수 있다. 출처-카카오뱅크홈페이지

카카오뱅크 목돈 만들기 상품을 소개하기 전에 의외로 많은 카뱅이용자들이 모르는, 카카오뱅크에게는 너무나 당연한 사실을 언급하고 넘어가 볼까 한다. 본인도 처음에는 편리한 송금 때문에 생각도 안 하고 있었지만 지금은 카뱅을 통해 해외송금도 받고 있고 정기예금도 하나 만들어 놓으려고 한다. 위의 이미지 하나로도 설명이 가능하지만 예금/적금, 마이너스통장과 신용·담보대출 상품, 카드, 사업자를 위한 통장과 대출상품도 빠짐없이 마련되어 있다.

카뱅 목돈 굴리기 상품

현재 카카오뱅크에서 목돈 굴리기에 적합한 상품은 정기예금과 자유적금 두 가지가 있다. 무려 7%의 이자를 주는 26주 적금이 있긴 하지만 가입금액의 제한이 있어서 목돈 만들기에는 부적합하다. 500만 원 이하의 금액으로 높은 이자의 즐거움을 누리고 싶다면 26주 적금을 적극 추천한다. 그럼 이제 카카오뱅크의 정기예금과 자유적금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자.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카카오뱅크 정기예금 소개

복잡한 가입 조건이나 우대 조건 없이 누구에게나 유리하고 편리한 단 하나의 정기예금 상품이다. 가입자의 상황과 형편에 따라 효과적으로 예금금액과 기간을 설정하여 예금은 운용할 수 있다. 즉, 1개월 만기도 가능하다는 말이다. 현실적으로 1개월 만기를 목적으로 하는 경우는 잘 없지만 최대 36개월까지 원하는 만기날짜를 선택할 수 있다.

 

예금 가입 후 바로 이자가 쌓이기 시작하고 만기 시 내가 받을 수 있는 이자가 얼마나 쌓이고 있는지 실시간급으로 확인할 수 있다. 단, 중도해지를 하는 경우 이자 지급액이 달라지니 피치 못할 상황이 아니라면 만기까지 가지고 가기를 권유드린다. 하지만, 당장 내일도 내다볼 수 없는 것이 사람일이다. 갑자기 돈이 급할 땐 울며 해지해야 하지만 이 상품의 경우 해지하지 않고 필요한 금액을 인출할 수 있다.

 

총 5회까지 만기 자동연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만기 시 새로운 예금을 찾기 위해 분주하게 뛰어다닐 필요가 없다. 만기 연장 시 원금과 이자가 새로운 예금으로 자동 예치되기 때문에 편리하다. 17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고, 가입금액은 100만 원 이상 제한을 두지 않는다. 이자는 만기일시지급식이며,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가입이 가능하다.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카카오뱅크 자유적금 소개

자유적금의 장점은 납입일 또는 납입 횟수 등 가입자가 지켜야 할 설정 약속이 없다는 것이다. 따라서 이로 인해 불편함과 금리 손해 볼 일이 없고, 자동이체로 편리하게, 추가 납입도 자유롭게 적금을 운용할 수 있다. 자동이체로 적금 납입을 설정하면 안정적인 운용이 가능하다. 보통은 월급날에 맞춰서 자동이체 금액과 기간을 많이 설정한다.

 

카카오뱅크의 자유적금은 갑자기 돈이 생겼을 때 추가납입이 자유롭다. 원금이 많아지면 만기 시 지급되는 이자도 많아지는 건 구태여 말하지 않아도 될 만큼 당연한 결과다. 반대로 긴급으로 돈이 필요할 때 적금을 해지하지 않고도 적금의 일부를 찾아 쓸 수 있다. 최대 2회까지라는 제한이 있지만 적금을 유지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괜찮은 혜택이라고 할 수 있다.

 

주민등록증 발급이 되는 만17세 이상이라면 누구나 가입이 가능하다. 한 달에 가능한 저축금액은 최소 1천 원에서 최대 300만 원까지니까 나쁘지 않은 제한조건이라고 볼 수 있다. 가입기간은 6개월부터 36개월까지 월단위 또는 일단위로 설정할 수 있다. 비과세종합저축으로 가입이 가능한 상품이기 때문에 3.80%+0.20%의 금리는 상당히 매력적으로 다가온다.

카카오뱅크 추천 상품

본문에서도 언급했지만 카카오뱅크는 입출금통장 외에 놀라우리만큼 꼼꼼하게 금융상품을 준비해놨다. 아직 특판예금을 출시하지 않아 소문이 많이 나지 않았지만 특히 26주적금의 경우 7%의 이자를 지급하기 때문에 젊은 층에서 인기가 많은 상품이다. 비상금 대출, 마이너스 통장대출, 신용대출, 전월세보증금대출 역시 진입장벽이 높지 않은 걸로 보인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카뱅 상품안내 페이지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카카오뱅크 상품 안내 상세보기
페이지 접속 후 상단 네비게이션 바를 이용하거나 화면을 아래로 끝까지 스크롤 하면 볼 수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