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셀트리온 제약 주가 전망과 주주라면 꼭 알고 있어야 할 5가지

반응형

셀트리온 제약 합병 소식이 전해지면서 수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지난 글 셀트리온 헬스케어 주가 전망에 대한 이야기를 하면서 셀트리온, 셀트리온 제약, 셀트리온 헬스케어 3사의 관계와 차이점을 정리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오늘은 개별종목분석 카테고리의 34번째 셀트리온 제약 주가 전망과 주식 시세, 주주라면 꼭 알고 있어야 할 배당금 지급일 및 배당일, 합병에 관한 정보 그리고, 증권사에서 제시하는 목표주가와 개인적으로 보는 목표가에 대한 이야기를 하겠습니다.

 

셀트리온제약 주가전망을 위한 체크포인트
사업전망, 산업전망, 편입테마, 정치인맥, 재무안정, 차트분석

 

셀트리온 제약 주가 전망과 필수 정보 5가지

  • 편입 테마와 관련주 분석 및 이슈에 대한 주가 반응
  • 셀트리온 제약 코로나 치료제와 주식 시세
  • 주식 배당금과 배당일(배당금 지급일)
  • 셀트리온 합병과 목표주가

 

편입 테마군과 관련주 및 재료에 대한 주가 반응

셀트리온 제약은 제약업체, 바이오시밀러, 복제 바이오의약품, K-뉴딜 지수 관련주 및 코로나 치료제 테마로 분류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주도주(대장주)로 주목받은 이슈는 최근 백신 특허 면제 가능성 부각에 따른 수혜 기대감 한 차례입니다. 주식 시세에 영향을 준 최근 재료(뉴스)에 대해 정리해 봤습니다.

 

  • 2021.05.10 코로나 19 치료제 렉키로나 파키스탄 수출 소식에 급등
  • 2021.03.29 코로나 항체 치료제 유럽 사용 권고 획득 소식에 상승
  • 2021.03.26 셀트리온, 셀트리온 헬스케어와의 3사 합병 기대감 지속 소식에 상승
  • 2021.03.03 유럽 의약품 렉키로나 개별 국가 긴급사용 검토 착수 소식에 상승
  • 2021.02.02 셀트리온 코로나 치료제의 변이 바이러스 역효과 우려 소식에 하락

 

코로나 치료제와 주식 시세

최근 상승의 원인은 코로나 치료제인 렉키로나의 전 세계 판매 시작 소식이 원인입니다. 우선 파키스탄 국영 기업에 10만 바이알 수출 계약 체결 소식이 전해 왔고, 이어 세계 각국 수출 계약이 이루어지면 추가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한편 최근 이슈로 논란이 되고 있는 지식재산권 면제 소식의 현실화는 아직 불투명한 상태입니다.

 

주식 배당금과 배당 지급일

셀트리온제약은 본주와 헬스케어와 동일하게 주식으로 배당을 지급합니다. 1주당 0.02주는 배당하는데 만일 50주 미만일 경우 단수주대금으로 현금으로 지급받게 됩니다. 배당 기준일은 12월 31일이고 지급일은 4월 22일입니다.

 

3사 합병 소식과 목표주가

셀트리온 3형제의 시가 총액을 모두 합하면 50조 원이 넘게 됩니다. 회사의 가치가 유지된다면 합병하자마자 코스피 시가총액 3위에 등극하는 기업이 되는 셈입니다. 공정위의 일감 몰아주기 의혹에서 벗어나고 대주주의 회사 지배체계가 일원화되어 경영 안정성이 올라간다는 장점이 발생합니다.

 

이에 따라 증권사마다 목표주가는 긍정적인 전망을 내다보고 있습니다. 키움증권은 목표가를 14만 7,500원을 제시하고 있습니다.

 

시세의 전고점을 파악하면 지지가격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주봉차트로 보는 지지와 저항자리

차트는 박스권으로 구분해 보면 박스권 돌파 후 이전 박스 상단에서 지지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3사 합병 소식이 나오면서부터 급등세와 하락의 사이클을 만들고 있는데 5월 10일 반등 역시 이전 박스의 상단을 딛고 올라서는 모습입니다. 15만 원대에 매물대가 있지만 만일 돌파한다면 17만 5,000원까지는 무리 없이 상승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자신만의 투자 철학을 가진다는 것은 효과적인 매매기법을 보유하고 있는 것만큼 중요하다고 매번 강조하고 있습니다. 좋은 매매기법은 수익을 가져다 주지만 좋은 투자 철학은 마음의 안정을 가져다줍니다. 보유하고 있는 종목이 수익을 내고 있다 하더라도 보유하고 있는 동안 마음이 불안하다면 좋은 투자가 될 수 없습니다.

 

철학을 가진다고 해서 거창한 것을 떠올릴 필요가 없습니다. 이 블로그의 투자칼럼 개똥철학 카테고리의 글을 참고해 보세요. 가끔은 어이없는 주장을 하기도 하고 도무지 주식투자와 관계없는 상황을 억지로 끼워 맞추기도 합니다. 당연히 방문자에게 도움되는 글은 극히 일부입니다.

 

주식투자는 팀플레이가 아닌 개인플레이라는 점을 기억하셔야 합니다. 수익이 목적이라면, 즐기는 것이 목적이라면 그것에 맞게 자신만의 철학을 세우시면 됩니다. 보유주식 평균 수익률이 -40%대에 항상 머물러 있어도 결국 수익 청산할 수 있는 이유는 자신만의 철학이 있기 때문입니다. '종목관리 매매일지' 참고.

 

우리는 증권사 애널리스트만큼의 분석 스킬을 원하지만 결국 그분들의 투자 수익률은 일반인과 큰 차이는 없습니다. 완벽한 분석이 수익과 비례한다면 이미 AI가 인간을 제쳤을 것입니다. 주식은 심칠기삼이라고 합니다. 심리적 분석 및 판단 가능하다면 괜찮은 결과를 얻으실 수 있다고 봅니다.

반응형

댓글